쇼핑몰 Q&A
자료실

 
레드샵 Tips
 
 [운영] 쇼핑몰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전략 1  RedBrush
링크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전략을 어떻게 구사하고 있는지 특정한 사이트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어떤 쇼핑몰의 제품들은 대리점 형식을 빌어서 타 업체의 물건들을 도매가로 가져다가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자신이 취급하는 상품들이 타 쇼핑몰에도 무척 많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서로 경쟁이 붙어서 타 쇼핑몰과의 마진 100원 싸움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를 한번 둘러보도록 합시다.

http://www.skbed.com

이 쇼핑몰은 가구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입니다. 가구는 특성상 배송비가 많이 들고 특히 현금으로 주고 살때와 카드로 살때의 가격차가 크고, 대리점마다 마진률이 달라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입니다. 위 쇼핑몰의 경우에는 상품의 70%가 가격문의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대리점과의 가격 마찰을 피하고 소비자들에게 가격을 문의하도록 유도하는 장치가 됩니다. 그럼 고객센터 게시판으로 한번 이동을 해보십시오. 일일이 견적을 물어온 사람들에게 견적을 이메일로 보냈다고 게시를 해 놓았습니다. 타사나 혹은 고객들은 가격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직접 운영자에게 묻는 방법 외에는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각 상품의 상세 설명으로 이동을 해보면 관리자에게 문의라는 버튼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해당 상품에 대한 견적이나 기타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는 곳입니다. 가격 비공개 상품의 경우 장바구니 담기가 없다는 것을 또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견적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견적보기에서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도 문의하기가 있습니다. 견적을 보기를 희망하는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장치인 셈이죠.

이러한 기능들은 쇼핑몰 프로그램이 제공을 해야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지만, 특정한 상품군에 대해서는 그 효과가 대단히 뛰어납니다. 가격 공개가 어렵고 직접 견적을 처리해야만 하는 쇼핑몰에서 이러한 방법을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록으로

Copyright